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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자를 꿈꾸는 여정
<console mini project - 01> : 가위바위보 본문
1. 가위바위보
연습 (안보고 코딩가능할때까지 > 시간재기)
1. STEP1 >> 되도록 참고 줄이기
2. STEP2 >> 안보고 칠때까지
3. STEP3 >> 시간 속도 줄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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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ckage java1;
import java.util.Random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가위바위보 { // c s
// 가위바위보
// 1. 사용자로부터 가위[0]바위[1]보[2] 중 하나를 입력 받기
// 2. 컴퓨터는 랜덤으로 가위바위보 [0~2] 중 하나 선택
// 3. 승리한 플레이어 호출
// + : 만약에 종료[3]를 입력하면 게임종료
// + : 게임종료시 게임수 와 최종승리[ 가장 많이 이긴 플레이어 호출 ]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// 1. 필요 변수 개수 // 2. 키보드로 입력 // 3. 난수 생성 // 4. 제어[승리자 판단]
int 플레이어;
int 컴퓨터;
int 게임수 = 0; // 게임수를 저장하는 변수 [ while문의 반복횟수 ]
int 플레이어승리수 = 0;
int 컴퓨터승리수 = 0;
while (true) {
// 1.사용자로부터 입력받기
System.out.println(" --------------[[ 가위바위보 게임 ]] ----------- ");
System.out.print(" >>>>>>> 가위[0] 바위[1] 보[2] 종료[3] 중 선택 : ");
플레이어 = scanner.nextInt();
// 4. 3번 입력시 게임 종료
if (플레이어 == 3) {
System.out.println(" >>>>>>> [게임종료] : 게임횟수 : " + 게임수);
if (플레이어승리수 > 컴퓨터승리수) {
System.out.println(" >>>>>>> [ 최종승리자 ] : 플레이어 " + 플레이어승리수);
} else if (플레이어승리수 < 컴퓨터승리수) {
System.out.println(" >>>>>>> [ 최종승리자 ] : 컴퓨터 " + 컴퓨터승리수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 >>>>>>> [ 최종승리자 ] : 무승부 ");
}
break; // 가장 가까운 반목문 탈출
}
// 5. 0~3 외 숫자 입력시
if (플레이어 < 0 || 플레이어 > 3) {
System.out.println(" >>>>>>> [알수없는 번호 입니다 : 다시 입력 ] ");
continue; // 가장 가까운 반목문 이동
}
// 2. 컴퓨터로부터 난수 생성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 // 난수 객체
컴퓨터 = random.nextInt(3); // 0~2 사이 난수
System.out.println(" >>>>>>> 컴퓨터가 낸 수 : " + 컴퓨터);
// 3. 플레이어 승리자 판단 [ 플레이어=가위 && 컴퓨터==보 이거나 바위,가위 이거나 보,바위 ]
if ((플레이어 == 0 && 컴퓨터 == 2) || (플레이어 == 1 && 컴퓨터 == 0) || (플레이어 == 2 && 컴퓨터 == 1)) {
System.out.println(" >>>>>>> 플레이어 승리");
플레이어승리수++; // 승리수 증가
}
// 무승부 판단
else if ((플레이어 == 0 && 컴퓨터 == 0) || (플레이어 == 1 && 컴퓨터 == 1) || (플레이어 == 2 && 컴퓨터 == 2)) {
System.out.println(" >>>>>>>> 무승부 ");
} else { // 컴퓨터 승리
System.out.println(" >>>>>>>> 컴퓨터 승리");
컴퓨터승리수++; // 승리수 증가
}
게임수++; // 게임수 증가
} // while end
} // main end
} // c 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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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<풀이>
1. 필드(객체) 생성
2. 무한반복문
while (true) {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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